15 January, 2010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회사 컴에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3개 깔려있다. 당연히 IE가 있고, 파폭과 크롬이 나머지다. 기본 브라우저는 파폭이고, 구글 관련 이용시에는 크롬을 쓴다. 파폭보다 훨씬 가볍다는 느낌이 많이 든다. IE를 쓰는 경우는 뱅킹, 정부관련 서비스일 때다.
이렇게 되어 있으니 짜증나는 일도 많다.
며칠 전부터 신문에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자바스크립을 이용하여 파폭쓰기가 가능해졌다고 떴다. 신나는 일이다. 예전부터 했어야 하는 일을 이제서야 한다.
드디어 접속, 8시부터 이용가능하다고 하여 몇분을 더 기다린 후 재접속. 이런! 자바를 다운받아 실행해야 한단다. 자그만치 16메가. 다운받고 실행 후 재 접속, 젠장. 이제는 키보드 보완 다운받으란다. 그래도 머 IE에서 액티브엑스까는 것도 만만치 않았다. 깔고 다시 접속. 오! 이제 되는가 싶다.
로그인 화면에서 주민번호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젠장! 아무 반응 없다. 다만 주소가 http://www.yesone.go.kr/login/raeaw004.jsp 에서 http://www.yesone.go.kr/login/raeaw004.jsp#none 로 바뀌었을 뿐이다.
정부새끼들이 하는 짓이란 다 이따위다. 그럼 그렇지 그 새끼들 하는 게 제대로인거 본적이 없으니까. 씨발놈들.
IE로 다시 접속하니 역시 깔고 깔고, 그리고 엄청 느리다. 이 모든 것이 30분 안에 일어났다.

No comments: